topMenu_flash
Untitled Document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 주요사역 > 봉사 > 호스피스
 

 

호스피스
Hospitality
에서 나온 말입니다. 중세기 때는 성지 순례객들의 숙소의 의미가 있고 19세기때는 편안히 임종하도록 도와 주는 집이란 의미로 사용되었고 근대에는 말기 환자의 마지막 남은 생을 돌봐 주는 일을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세계 각국 마다 암 환자를 위해서 호스피스병동과 호스피스 봉사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인적인 도움 즉, 육체적, 정서적 사회 경제적, 영적인 문제들을 돌보고 섬기는 것을 말합니다. 죽음을 앞두고 초조와

 


불안과 두려움으로 고통당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호스피스는 봉사하고 있습니다.

 

 

 

 

 

사역비전
호스피스 섬김의 대상은 죽은(death)가 아닌, 죽어가고 있는 자(dying)이기에 이들이 최선을 다해 살아가며 영원한 생명을 누리도록 섬기는 것이다. 이런 섬김이 이루어짐으로 환자들의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불확신을 평안과 확신으로 지지해 줌으로써 환자와 그 가족들을 위로하고 끝까지 투병을 잘 감당해 주도록 섬긴다.

 

 

 

 

 

사역목적
 호스피스 사역은 암과 같은 불치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과 또 그 가족들이 재앙 받은 자라고 한탄하고 낙담할 때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투병할 수 있도록 섬김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과 소망을 통해 환자 자신의 남은 삶을 인간으로써 존엄성을 갖고 투병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고 섬김으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풍성한 삶을 영적, 육적, 정서적, 사회적 고통에서 회복할 수 있도록 섬긴다. 또 그 가족들은 환자가 예수 안에서 투병을 함으로써 불안과 두려움에서 평안과 소망을 갖도록 복음의 능력과 큰 확신으로 지지해 주고 섬김으로 끝까지 투병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섬기는데 호스피스의 목적이 있습니다.

 

 

 

 

Untitled Document
Close